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구한의대, 산학연계교육과정 통해 융합 교육과정 개설
관리자 | 2024-01-10 | 조회 91


대구한의대 화장품학부 김수야 교수와 산업디자인공학과 윤상식 교수는 LINC 3.0사업단 산학연계교육과정을 통해 융합 교육과정 개설, 지역 로컬 브랜드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번 융합교육과정은 2023년 8월 대구시 로컬 기업인 ‘대프리카’사의 대구지역 브랜드 개발 및 성장을 위해 ‘대프리카’사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 분야 중 화장품 사업 분야를 대구한의대 화장품학부, 산업디자인공학과와 공동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대학에서는 LINC 3.0사업단 산학연계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기업연계 산학협력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화장품학부, 산업디자인공학과의 융합교육을 통해 브랜드 및 시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화장품 분야 사업 전개를 목표를 세웠다.


대구한의대 화장품학부와 산업디자인공학과는 융합 교육과정을 개설, 지역 로컬 브랜드 기업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했다. 학생들이 시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대구한의대.
이번 융합 교육과정은 김수야 교수와 윤상식 교수가 융합 캡스톤디자인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해 ‘대프리카’사가 목표로 하는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브랜드 개발 및 시제품 개발을 목표로 했으며 참여 학생들의 결과물들은 대구한의대 LINC 3.0사업단의 지원으로 상표권 출원을 검토 중이다.

기업연계 캡스톤디자인 교과에서는 아이디어 도출, 상품기획, 디자인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융합형 캡스톤디자인 교과에서는 시제품 연구기획, 제형개발, 시제품 제작 등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대프리카’사 관계자는 “융합 교육과정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브랜드 상표권 및 시제품에 대한 기술이전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를 런칭 할 계획이다”며 “곧 본격적인 브랜드 사업을 추진해 대한민국 유일한 로컬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대프리카’를 대표브랜드로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확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다.

화장품학부 김수야 교수와 산업디자인공학과 윤상식 교수는 “화장품산업은 기타 산업 보다 창의·융합 역량의 중요함이 강조되고 있다. 앞으로 화장품학부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확장하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지역 기업들이 요구하는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