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 뷰티 컨텐츠 마케팅을 위한 이미지전략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 교육 모집 공고(안)
1. 추진배경 및 목적
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에 적응하는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하여, 뉴 노멀 시대의 주요 소통 채널인 SNS를 활용한 화장품 분야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교육 시행
나. 우리 대학 특화분야 전공인 화장품 관련 분야의 핵심 마케팅 기법의 실무 함양을 위해 뷰티 컨텐츠와 브랜드에 이해도를 제고하고 이미지 전략에 대한 중요성을 학습
다. 뷰티 컨텐츠 별 이미지 전략의 실무 경험의 기회 제공하고, 기업의 주요 제품군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실무에 대한 경험 축적 및 현장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함
라. 브랜드 이미지 전략 기반 온라인 마케팅 실무에 관한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영향력 있는 학생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능력을 제고하고 관련 분야 산업체 대상 동계 현장실습 연계 효과 기대
2. 프로그램 개요
가. 프로그램명:뷰티 컨텐츠 마케팅을 위한 이미지전략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교육 프로그램
나. 운영일시 및 장소: 2020. 11. 25. ~ 12. 02.(총11시간), 화장품공학관 201호
*세부교육일시: . 교육세부일정 참조
다. 주요내용
- 주제: 뷰티 컨텐츠 마케팅을 위한 뷰티컨텐츠 및 브랜드 이미지의 이해와 실제
- 총3차수, 11시간의 교육 진행
- 뷰티 컨텐츠 마케팅 전략을 위한 뷰티 컨텐츠 이해 및 컬러마케팅 전략을 위한 퍼스널 컬러 전략의 이해
- 뷰티 제품 브랜드의 중요성과 브랜드 특성별 이미지 전략에 대한 이해
- 비교 및 대상 제품군을 실제 대상으로 하여, SNS 채널별 뷰티 컨텐츠 마케팅의 실무 경험
- 뷰티 제품 맞춤형 홍보 전략 구상 및 기획, 제품 상세 설명 페이지의 활용 등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홍보물 제작 실습
- 프로그램 참여도 및 홍보 활동 결과물의 평가 등에 따라 장학금 차등 지급
라. 교육 세부 일정
차 수 | 날짜 | 시간 | 교육내용 | 강사 | 비고 |
1차수 | 2020.11.25.(수) | 15:00-17:00 | 뷰티 컨텐츠의 이해 뷰티 컨텐츠 마케팅 전략 | 김수야
| 내부교원 |
17:00-18:00 | 퍼스널컬러 전략 구상 컬러마케팅 전략 중심 | 이선미 | |||
2차수 | 2020.11.27.(금) | 10:00-14:00 | 브랜드의 이미지 전략 Ⅰ 이미지별 컨텐츠 마케팅 전략 뷰티 컨텐츠 마케팅 유튜브 컨텐츠 활용 | 이선미 | 내부교원 |
3차수 | 2020.12.02.(수) | 14:00-17:00 | 뷰티 컨텐츠의 이해 뷰티 컨텐츠 활용 방안 | 이선미 | 내부교원 |
17:00-18:00 | 브랜드의 이미지 전략Ⅱ 유튜브 이미지 마케팅 | 이선미 |
*세부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마. 모집 공고 및 선발
- 모집공고 기간: 2020. 11. 20. ~ 11. 24. 12:00
- 신청방법: 체인지업 시스템으로 신청 및 지원신청서(서식1활용) 업로드
- 선발 관련
> 선발 일자: 2020. 11. 24. 예정
> 선발 내용: 지원동기 및 SNS 활동 이력 등을 중심으로 15명 내외 선발
> 선발 공고: LINC+사업단 홈페이지 공고 및 선발자 개인 안내
- 문의처: 산학연계교육지원센터 053-819-7790
붙임: LINC+뷰티컨텐츠마케팅을 위한 이미지전략 전문가 양성과정 기초교육 공고(안) 및 지원신청서 1부. 끝.
LINC뷰티컨텐츠마케팅을위한이미지전략양성기초교육과정공고안지원신청서.hwp